본문 바로가기
  • 곰돌이 다독 다독
디지털노마드의 길

사업자등록 후 현금영수증가맹점 가입

by NewWave 2021. 1. 21.
728x90

 

쇼피 입점을 위해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사업자등록을 하였어요. 

사업자등록 방법은 여러 블로거분이나 유튜버분들이 알려 주셨기에

참고해 보세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오늘 알려드릴 현금영수증 가맹점 가입 방법도 어렵진 않네요.

오전에 밖에 일이 있어 나갔다 오니 이런 문자가 와 있습니다. 

 

죄 진것도 없는데... 

문자 앞에 [국세청]이 먼저 보이니...

괜히 덜컥 합니다. ㅋㅋ

동남아 고객을 상대로 역직구 사업을 하려는 건데...

현금영수증 가맹점을 가입할 필요가 있을까? 해서 

카톡 오픈 쳇방에도 물어보고 유튜브도 찾아봤는데...

나중에 가산세가 나올 수도 있다 하고 

가맹점 가입에 추가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니어서 일단 하기로 맘먹었습니다. 

 

 

저와 같은 문자를 받으신 예비 사업자분들 계시면

천천히 저를 따라 해 보시지요 ㅎㅎ

 

홈텍스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인터넷 발급 안내를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 가맹점 가입방법

아래 제가 큰 빨간 숫자로 표시해 놓은 것과 같이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번은 해외 고객들이 직접 날아와 단말기로 긁을 일은 없을 테니 패스!!!

3번은 상담센터 연결이 쉽지 않을 것 같아 그냥 패스!!!

만만한 2번으로 직접 인터넷 발급을 해 보겠습니다. 

왠지 낯설지 않은 LGU+로 가입해 보겠습니다. ㅎㅎㅎ

 

혹시 가입한 적이 있으신 분은 바로 로그인하시면 되겠구요. 

전 처음이라... 가입하기 클릭합니다. 

 

 

 

사업자등록증에 나와 있는 대로 작성해 줍니다. 

전 1인 사업자이기에 업무담당자도 모두 제 이름으로...

 

이렇게 가입 절차가 끝이 나고 정상처리되었다고 표시됩니다. 

그런데 이게 끝이 아니지요!!! 

여기까지는 현금영수증 발급을 해 주는 PG사 가입이 완료되었다는 겁니다. 

그럼 등록한 메일로 가맹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PG사인 toss payments로부터 옵니다. 

 

toss payments의 가맹점 가입정보를 확인하시고 

다시 홈텍스 페이지로 와서 연동 신청을 해 주셔야 합니다. 

 

역시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 > [홈텍스 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그럼 등록한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게 되면 나머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아래 화면은 제가 신청 버튼을 클릭한 이후 화면이고

가맹점 정보와 담당자 연락처 등에 문제가 없으면 최종적으로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고 나면 그제야 아래와 같이 발급 신청이 승인되었다고 메시지가 한번 더 오게 됩니다. 

 

2 영업일 오후 5시 이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내일 오후 5시 이후가 되겠지요? ㅎㅎ

 

1인 사업자의 길은 멀고도 험하네요 ㅎㅎㅎ

모두 힘내시고 파이팅!!!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