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곰돌이 다독 다독
디지털노마드의 길

[주의]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by NewWave 2021. 4. 2.
728x90

작년 말부터 수익형 블로그에 관심이 생겨 시작한 지 

만 3개월여만에 3번의 승인 거절 후 힘들게 승인을 받고 

나의 승인 스토리를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올렸었다. 

(아래 링크)

 

 

 

나의 애드센스 승인!!!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한 지.. 딱 3개월이 되어 가는 것 같다. 2020년 12월 20일경부터 시작한 것으로 기억한다. 세월이 꽤 오래 지나긴 했지만 7~8년 전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해 봤던 경

bongpal1085.tistory.com

그러나...

나의 무지함으로 인해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가 제한되고 말았다 ㅜ.ㅜ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꾸준히 포스팅을 하면서도 

승인 이후 관리의 주의점은 미처 확인하지 않았던 것이다. 

 

이제와 보니 티스토리 포럼을 보더라도 

종종 광고 제한이 걸렸다는 글들이 올라왔었는데...

내가 너무 무지했고 무관심했다. 

 

승인받고 8일만에 광고제한 조치를 받았다.

애드센스에서 말하는 무효 트래픽이 무엇인지? 되짚어 보고 

이 역시 나와 같은 과오를 범하지 않도록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접하신 분들이나 

힘들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고군분투 중인 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무효 트래픽이란? 

블로그를 이용하는 사용자의 관심에서 기인한 클릭이 아닌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고의적으로 발생시킨 트래픽(클릭)을 무효 트래픽으로 보고 있다. 

  • 사용자에게 자신의 사이트를 지원해 달라고 요청하는 행위
  • 사용자에게 광고 조회의 대가를 제공하는 행위
  • 이러한 행위의 대가로 제3자에게 모금을 약속하는 행위
  • 자신의 광고를 직접 클릭하거나 
  • 자동화된 클릭도구, 트래픽 소스, 로봇, 기타 사기성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행위

 

필자가 범한 무효 트래픽 행위!!!

1. 애드센스 광고 승인 이후 광고 클릭

- 광고 페이지로 정상 이동이 되는지 확인차 광고를 클릭하였다. 

2. 지인에게 애드센스 광고 확인 요청

- 다른 사람에게도 정상적으로 이동되는지? 광고 클릭을 요청하였다. 

 

 

안내 메일에도 설명되어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팀에선 

감지한 무효 트래픽 내용에 대해 게시자에게 구체적으로 알려 주지 않는다. 

구글의 독자적 감시 시스템을 우회할 수 있기 때문이란다. 

 

이렇게 광고 게재 제한이 걸리면 보통은 30일 미만이지만 

경우에 따라선 더 길어질 수도 있다고 한다. 

또한, 프로그램 정책을 위반했을 시 추가 시정조치나 영구정지까지 될 수 있다 하니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