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곰돌이 다독 다독
내돈내산

다용도 계란찜기_집에서 이케아 핫도그

by NewWave 2021. 1. 6.
728x90

 

매일 1,000명 안팎의 감염자 수!!

5인 이상 집합 금지는 전국 확대!!

1월 17일까지 2주간 연장 실시!!

 

연일 계속되는 집콕에 다들 힘드시죠? 

오늘부터 주말까지는 -50도 북극한파가 몰려와

한낮에도 -10도권 이라니 정말 몸과 맘이 모두 춥습니다. 

며칠 전 

동생 집에 놀러 갔다가 

새로 산 신문물이라며 엄청 자랑질을 하길래...

대충 그러냐~~~ 하며 넘겼었는데...

 

저녁 먹고 드러누워

핸드폰이나 만지작 거리다가 

옥션에 핫딜로 동생이 자랑질한 게 나왔길래 냉큼 질렀더랬죠 ㅋㅋㅋ

리빙센스 다용도 계란찜기~!!

 

받고 보니

생각보다 콤팩트 한 사이즈에...

귀엽네요 ㅋㅋㅋ

 

 

열어보면 구성품은 이렇게 들어가 있어요

본체/ 계란 트레이 2개/ 측면 커버/ 뚜껑/ 계량컵/ 매뉴얼

아주 심플한 구성입니다. 

매뉴얼은 뭐 딱히 보지 않아도 대략 이해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정식 명칭이 계란찜기 이기에

계란을 찾았으나... 

지난 주말에 장 보면서 계란 사는 걸 깜빡했네요 ㅜ,.ㅜ

 

대신 2주 전에 이케아 갔다가 사 뒀던

이케아 핫도그가 냉동에 있는 게 생각이 났네요 ㅎㅎㅎ

12개 이상씩 들어 있어서 몇 개 먹고 바로 냉동해 버렸지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다용도 찜기의 성능을 테스트해 봅니다.

계량컵으로 2컵 반 정도 가열기에 올려놓고 

그 위에 1단 트레이를 올리고 측면 커버를 씌워 줍니다.

이케아 소시지가 좀 긴 편이어서 그대로는 들어가지 않기에 

반으로 잘라 넣었더니 쏙~~ 들어가네요. 

소시지가 빵 밖으로 한 주먹씩 나와줘야~~~ 이케아 핫도그 맛인데....

아쉽지만 포기하고 ㅜ.ㅜ

 

 

다시 그 위로 2단 트레이를 올리고 이번엔 핫도그 빵을 올려 줍니다.

계란은 트레이 하나에 7개씩 총 14개까지 가능하지만 

핫도그는 2개 이상은 힘들겠네요 ㅎ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뚜껑을 덮고 스위치 온~!!

조금 있으면 물 끓어오르는 소리와 함께 

뚜껑과 커버 안쪽에 수증기가 맺히기 시작합니다. 

 

아이들 마실것 챙기며 사진 찍다가

시간을 조금 넘겼더니 (3~5분) 핫도그 빵이 살짝 쭈글해 졌네요 ㅎㅎ

 

그래도 전자렌지에 데우는 것보다 

소시지는 훨씬 탱글탱글하고 핫도그 빵도 속까지 부드러운게 

생각보다 괜찮은 녀석이네요 

 

담주엔 계란을 꼭!! 사서 계란을 도전해 봐야 겠습니다. 

야식으로 찜만두도 좋아 하는데... 찜만두도 괜찮을것 같구요 ㅋㅋㅋ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댓글